깡깡이 생활문화센터
깡깡이 생활문화센터는 마을 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구 대평동사 건물 2층 동아리실에서는 마을동아리(마을해설사, 정원사, 시화, 댄스, 마을신문, 마을다방 운영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으며, 2018년 3월 개관한 깡깡이 생화문화센터는 주민 분들이 직접 운영하는 1층 대평마을다방과 2층 마을박물관, 마을회관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예상 층별 구성
* 기존 대평마을회관 건물
1층 : 대평마을다방, 공동체 부엌, 안내부스 등 커뮤니티 및 편의 공간
2층 : 마을박물관, 회의실, 체력단련실 등 커뮤니티 및 편의 공간
* 구 대평동사무소 건물
1층 : 대평경로당 등 주민 커뮤니티 공간
2층 : 사무실, 동아리실, 공동체 사물함, 작은도서관, 탕비실 등 주민 자율 공간
* 마당 및 옥상정원
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문화사랑방
깡깡이예술마을 사업에 대한 마을 주민분들의 참여를 높이고 이웃 간에 함께 만나 소통하며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하반기에 열린 문화사랑방 시즌 1을 비롯해 2017년에는 마을동아리 형식의 문화사랑방 시즌 2를 진행 중입니다.

물양장살롱
바람을 피할 수 있는 포구 ‘대풍포(待風浦)’로 불리기도 하는 대평동에는 소형 선박이 안전하게 접안하는 부두인 물양장이 있습니다. 대평동 물양장 일대는 근대 부산의 공업과 상업의 중심지였으며, 현재도 주민들의 중요한 생활 터전입니다. 물양장살롱은 항구도시 부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물양장을 중심으로 주민들과 예술가들이 문화예술로 만나고 교류하는 마을축제입니다.

[문화사랑방 시즌 2] 시화동아리 9차 - 아직 못 이룬 나의 꿈

작성자
kangkangee
작성일
2017-08-03 15:35
조회
1072

오늘은 8회에 걸쳐 함께 한 시 쓰기 수업을 마무리하는 날입니다.

몇 십 년 만에 잡은 연필이 어색하고 글 쓰는 것이 쑥스럽던 첫 수업시간과 달리 조금씩 나의 이야기를 글로 나타내는 방법을 아시게 된 우리 어르신들.

마지막 주제는 ‘내가 어릴 때’, ‘크면 하고 싶었던 것’, ‘아직 못 이룬 나의 꿈’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나의 모습을 비교해보며 앞으로의 나의 모습도 잠시나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이제 좀 시 좀 쓸 만하니 수업이 끝난다”고 아쉬워 하셨는데요.

지금까지 수고해주신 이민아 시인님과 앞으로 그림수업을 맡아주실 전영주 미술작가님,

그리고 우리 시화동아리 분들까지 함께 모여 사진을 찍으며 수업을 마무리했습니다.

?

?